본문 바로가기
골프장 바이블/경기도

[경기도 골프장 마에스트로cc] 안성 골프장 마에스트로cc

by 골프바이블 2021. 4. 14.

 

 

 

자연과의 공존을 먼저 생각한 마에스트로cc

 

MAESTRO cc는 부지를 감싸 안은 울창한 기존수림과 계곡이 있는 완만한 지형으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니고 있습니다.

자연 그대로 구성한 홀은 신설이 아닌 오래 전부터 조성되어 있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다양한 경관 변화로 모든 골퍼들의 색다른 도전으로 감흥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골프코스입니다.

또한 최고의 코스조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근 개설된 골프장보다 더 오랜기간 동안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마에스트로cc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안성맞춤대로 2134-36

031-8046-1000

 

 

난이도(스마트스코어 기준)

전체코스 ★★★★☆ 9.1

페어웨이 ★★★☆☆ 4.5

그린 ★★★★☆ 6.8

 

 

 

코스 컨셉

부지를 감싸안은 울창한 수림과 계곡이 자리잡은 마에스트로cc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하여 설계자에 의해 만들어진 게 아닌 자연에 의해 태어나 호흡하고 있습니다. 세계 명문 코스가 그렇듯이 인간과 자연이 하나로 어우러질 수 있도록 자연과 코스가 조화를 이루고 있고 지형과 경관에 따라 매홀 각기 다른 전략을 담아 2가지 흐름을 가진 코스로 계획하여 "자연의 소리(Sound of the nature)"라는 설계 철학을 담았습니다. 

또한 각 코스마다 Amenith golf coures plan을 통해 "호수, 폭포, 계류, 비치벙커, 생태습지, Scottish style의 Shping과 다양한 경관 변화를 느낄 수 있는 Landscape plan 수립 등 빼어난 자연 경관 속에 모든 골퍼들이 색다른 도전으로 흥분과 감동의 코스로 디자인되었습니다.

마에스트로cc는 14개의 클럽을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홀별 Shot value를 정했고, 홀마다 난이도를 구분하여 play후에도 잔상이 남는 코스입니다.

 

 

 

 


Lake Course

 

아름다운 자연의 미학이 그대로 살아있는 마에스트로 레이크 코스

 

초록의 울창한 산림과 푸른 호수, 새하얀 Beach bunker, 자연적 태생인 계곡을 골프코스의 전략으로 끌어들여 아름다움 속에 다양한 전략이 깃들어 있는 매력만점의 코스입니다.

천연지세를 트러블 요소로 활용하여 각 홀마다 다양하고 변화 있는 홀로 구성하였습니다.

 

 

 

 

 

 

 

 

 

 

마에스트로cc 레이크코스 1번홀 파4, 핸디캡 9번홀입니다.

 

Black Tee 370m  /  Blue Tee 350m  /  White Tee 330m  /  Red Tee 280m

 

코스 팁

 시원스럽게 펼쳐진 페어웨이와 그린이 한 눈에 들어오는 홀로써 편안한 플레이를 요구합니다.

 Landing Zone 주변 좌우로 벙커가 배치되어 있으나 방어적인 측면보다 공략을 유도하는 역할을 합니다.

세컨샷 시 그린 주변의 대형 벙커가 위협적으로 작용 할 수 있으므로 집중력이 요구됩니다. 

 

 

 

 

 

 

 

 

 

 

 

마에스트로cc 레이크코스 2번홀 파4, 핸디캡 11번홀입니다.

 

Black Tee 349m  /  Blue Tee 320m  /  White Tee 295m  /  Red Tee 250m

 

코스 팁

 병풍 같은 산림이 홀을 감싸고 있으며 코스 전체의 특징이 한 눈네 파악되어 다양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티에서 보면 계곡을 건너쳐야 하는 티샷의 부담과 랜딩존이 협소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충분한 페어웨이 폭을 가진 홀입니다. 장타자라면 티샷 우측 벙커를 넘기는 공격적인 플레이를 시도해 볼만도 하지만 IP주변과 그린 주변은 Scotland Style의 깊은 벙커가 위협적으로 도사리고 있어 무리한 승부를 띄우기 보다는 안정적인 플레이를 요구합니다.

 

 

 

 

 

 

 

 

 

 

 

 

 

레이크코스 3번홀 파3, 핸디캡 7번홀입니다.

 

Black Tee 230m  /  Blue Tee 208m  /  White Tee 186m  /  Red Tee 125m

 

코스팁

그린 주변 해저드가 위협적으로 도사리고 있으나 우측 능선을 이용하면 행운도 함께 할 수 있는 홀입니다.

그린 주변 워터 해저드가 위협적으로 도사리고 있어 자칫 티샷에 대한 부담이 있으나 그린 우측에 넓은 에이프런을 가지고 있어 안정감이 드는 홀입니다. 신중한 클럽선택과 거리조절, 해저드에 대한 부담감을 떨쳐버리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레이크코스 4번홀 파5, 핸디캡 5번홀입니다.

 

Black Tee 535m  /  Blue Tee 496m  /  White Tee 472m  /  Red Tee 431m

 

코스팁

비거리 250m의 장타자라면 연못을 건너 투온을 노려 볼만한 홀이빈다.

발아래 시원스럽게 펼쳐진 페어웨이와 대형 레이크가 주변 자연전경과 아름답게 어우러져 웅장하면서도 역동적인 홀이며, 그린 뒤편에 병풍처럼 숲이 펼쳐져 있어 마치 그린이 숲속에 품어져 있는 듯한 착각이 듭니다. 다양한 공략지점을 가지고 있어 능력에 맞는 공략루트를 선택할 수 있으며 레이크를 전략적인 요소로 강조해 장타자의 경우 연못을 가로질러 공격적으로 투온을 시도해 볼만한 홀입니다. 다만 그린 우측의 벙커를 관과해서는 안됩니다. 

 

 

 

 

 

 

 

 

 

 

 

 

 

레이크코스 5번홀 파4, 핸디캡 3번홀입니다.

 

Black Tee 385m  /  Blue Tee 355m  /  White Tee 345m  /  Red Tee 250m

 

코스팁

공략 전략을 어떻게 세울 것인가에 따라 많은 변수가 숨어 있습니다.

티샷에 대한 부담이 ㅈ거은 무난한 홀이며 좌측으로 약간 굽은 페어웨이는 편안함과 안정감을 동시에 느끼게 합니다. 포대 그린이기 때문에 어떤 전략을 세울 것인가에 따라 많은 변수가 숨어 있어 세컨샷시 정확한 클럽 선택 및 공략방법이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공격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아웃코스 대표 홀 중 하나입니다.

 

 

 

 

 

 

 

 

 

 

 

 

 

 

 

레이크코스 6번홀 파5, 핸디캡 15번 홀입니다.

 

Black Tee 480m  /  Blue Tee 460m  /  White Tee 440m  /  Red Tee 391m

 

코스팁

연못을 가로질러 페어웨이 빌라와 맞닿은 홀

자연과 맞닿은 고품격 페어웨이 빌라가 드넓은 초원과 레이크와 함께 어우러져 숲 속을 거니는 듯한 착각에 빠져듭니다. 호수를 건너 쳐야 하지만 하늘만큼 넓게 펼쳐져 있는 페어웨이가 모든 플레이어를 감싸 안아줍니다. 

장타자라면 우측 벙커를 넘어 투온을 노릴 수도 있지만 벙커를 넘지 못하면 페어웨이 블라인드 때문에 리커버리 샷이 힘들게 됩니다. 

안정적인 전략으로 공략루트를 결정해야 하며 경쟁자와 웨지샷의 실력도 가늠해 볼만 한 홀입니다.

 

 

 

 

 

 

 

 

 

 

 

 

레이크코스 7번홀 파3, 핸디캡 17번홀입니다.

 

Black Tee 135m  /  Blue Tee 135m  /  White Tee 109m  /  Red Tee 79m

 

코스 팁

그린이 폰드와 폭포가 맞닿아 있어 부담감으로 작용하여 정교한 컨드롤 샷이 필요한 홀입니다.

티에 들어서면 주변 자연경관과 어우러져 다양한 수종의 나무들로 인해 계절감을 느낄 수 있으며 플레이어들에게는 시시각각 변하는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하며 자연과 인공의 절묘한 조화를 통해 깊은 인상을 주는 매력만점의 홀입니다. 

그린을 감싸 안은 숲, 대형폭포, 그린을 떠 받드는 듯한 호수, 그린 뒤 벙커 등이 방어하고 있어 정확한 거리 조절과 클럽선택이 요구됩니다. 

"자연의 소리" Sound of The nature라는 설계 철학을 담은 홀입니다.

 

 

 

 

 

 

 

 

 

 

 

 

마에스트로cc 레이크코스 8번홀 파4, 핸디캡 13번홀입니다.

 

Black Tee 365m  /  Blue Tee 340m  /  White Tee 312m  /  Red Tee 272m

 

코스팁

페어웨이를 따라 우측에 있는 해저드가 상항한 부담으로 작용하는 홀입니다.

티에 들어서면 발 아래 펼쳐진 거대한 호수 너머 보이는 페어웨이는 무척 좁고 아득하게만 느껴져 티샷을 더욱 어렵게 만듭니다. 

안전하게 페어웨이를 공략할수록 그린은 멀어지며 좁은 그린 컴플렉스 지역과 그린에 인접한 비치 벙커는 티샷을 마친 플레이어들에게 고도의 집중력과 세컨샷을 대담성을 요구합니다.

 

 

 

 

 

 

 

 

 

 

 

 

 

 

 

레이크 코스 9번홀 파4, 핸디캡 1번홀입니다.

 

Black Tee 445m  /  Blue Tee 430m  /  White Tee 403m  /  Red Tee 338m

 

코스팁

골퍼의 기량을 120% 발휘해야 공략이 가능한 홀입니다.

골퍼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 할 수 있도록 계획되어 있으며 승부처 홀로써 좌절과 감동이 함께 상생하는 홀입니다. 그린 앞 우측 대형 벙커가 위협적으로 보일 수 있으나 무리한 세컨샷보다는 안전한 리커버리 샷이 가능한 플레이를 요구합니다. 

자신감 있는 티샷과 정확한 공략계획이 요구되는 남성미 넘치는 홀입니다. 

 

 

 

 

 

 

 

 

 

 

 

 

 

 

 

 

 

 

 

 

 

 


Valley Course

 

 

웅장한 스케일에서 부터 거대한 힘이 느껴지는 마에스트로 밸리 코스입니다.

 

역동적인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밸리코스는 조형미의 백미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코스입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사계절의 아름다운 색을 감상할 수 있는 감성적인 코스이기도 하지만 치밀한 전략을 세워야 하는 고난도 코스입니다.

 

 

 

 

 

 

 

마에스트로cc 밸리코스 10번홀 파5, 핸디캡 14번홀입니다.

 

Black Tee 490m  /  Blue Tee 460m  /  White Tee 440m  /  Red Tee 420m

 

코스팁

광활하게 펼쳐져 있는 페어웨이가 티샷시 편안하게 다가오는 홀입니다.

연못 주변으로 암반이 웅장한 위용을 자랑하듯 펼쳐져 멋진 경치를 선사합니다. 티샷이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으나 넓게 펼쳐진 페어웨이에 들어서면 아늑하게 느껴집니다.

18홀과의 연속성에 의해 곧게 뻗은 홀은 멀게만 느껴지지만 자신의 기량을 충분히 발휘 할 수 있습니다. 세컨샷시 랜딩존 주변 플렝이폭이 착시에 의해 좁아보이나 샷이 흔들리지 않는 다면 무난한 홀입니다.

 

 

 

 

 

 

 

 

 

 

 

 

 

밸리코스 11번홀 파3, 핸디캡 18번홀입니다.

 

Black Tee 145m  /  Blue Tee 130m  /  White Tee 112m  /  Red Tee 87m

 

코스팁

티박스에 들어서면 깊은 계곡을 넘어 홀로 그린이 떠있는 듯 자리잡고 있습니다.

주변 자연 환경과 조화롭게 그린이 배치되어 있는 아름다운 홀입니다.

그린 컴플레스가 다소 협소하며 그린이 무척 까다롭게 조성이 되어 있어 퍼팅시 집중력을 발휘해야 합니다.

 

 

 

 

 

 

 

 

 

 

 

 

 

 

 

 

밸리코스 12번홀 파4, 핸디캡 12번홀입니다.

 

Black Tee 400m  /  Blue Tee 380m  /  White Tee 358m  /  Red Tee 287m

 

코스팁

페어웨이 한가운데로 티샷을 해야만 세컨샷시 그린 공략이 편안하게 다가옵니다.

벙커의 위치가 난이도 있게 배치되어 있지만 공략 방향을 유도하며 Catch Bunker역할도 함께 합니다. 홀을 감싸도는 울창한 수림대와 자연지형을 그대로 이용해 만는 페어웨이는 조형미에 취해 자칫 집중력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특히 그린을 떠받치고 있는 2m가 넘는 Scotland Style의 벙커는 플레이어를 괴롭히게 될 것입니다. 

 

 

 

 

 

 

 

 

 

 

 

 

 

 

밸리코스 13번홀 파4, 핸디캡 8번홀입니다.

 

Black Tee 390m  /  Blue Tee 362m  /  White Tee 342m  /  Red Tee 297m

 

코스팁

30m이상 하향홀로 우측은 OB지역이고 좌측은 레이크가 버티고 있어 안정된 플레이를 요구합니다. 

생태습지, 계곡, 푸른호수, 비치벙커, 초화류, 형형색색이 아리따운 수목이 짙은 초록의 페어웨이와 어울려 아름다운 세상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코스구성 요소들이 다소 위협적으로 다가오나 자신감을 갖고 공략을 하면 좋은 결과를 줍니다.

티샷시 우측은 OB지역이고 좌측은 레이크가 버티고 있어 안정된 플레이를 요구하며 바람의 영향도 많이 받는 홀로 전략과 정확한 클럽 선택반이 좋은 스코어를 보장해 줍니다.

 

 

 

 

 

 

 

 

 

 

 

 

 

밸리코스 14번홀 파4, 핸디캡 10번홀입니다.

 

Black Tee 375m  /  Blue Tee 358m  /  White Tee 329m  /  Red Tee 284m

 

코스팁

티샷을 페어웨이 가운데로 보내야 세컨샷이 편안합니다.

넓게 펼쳐진 페어웨이는 플레이어를 편안하게 감싸 안을 것처럼 보이지만 그린 공략이 플레이어를 괴롭힐 것입니다. 티샷은 좌측 벙커 방향으로 보내야만 그린을 방어하고 있는 사이드 벙커의 유혹에서 빠져 나올 수 있스빈다. 티잉그라운드 앞의 호수는 티샷시 플레이어의 마음을 편안하게 안정시켜 주지만 긴장의 고삐는 늦추지 마시길 바랍니다. 세컨샷시 한 클럽의 여유를 가지고 공략하는게 좋습니다.

 

 

 

 

 

 

 

 

 

 

 

 

 

 

마에스트로 밸리코스 15번홀 파3, 핸디캡 4번홀입니다.

 

Black Tee 195m  /  Blue Tee 169m  /  White Tee 153m  /  Red Tee 114m

 

코스팁

Island Green 형태의 홀입니다. 그린 좌측은 워터헤저드, 우측은 벙커로 둘러쌓여 완벽한 샷을 요구합니다.

발아래 계곡과 호수, 그린 사이드 벙커가 플레이어를 무척 긴장 시킬 것이빈다. 마치 악마가 볼을 삼킬 것 같은 두려움 마저 드는 역동적이고 고난도의 파3홀입니다 정확한 거리, 정확한 클럽선택, 바람 등등... 모든 요소들이 완벽을 이루어야만 공략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실력, 운, 모든 걸 시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밸리코스 16번홀 파4, 핸디캡 16번홀입니다.

 

Black Tee 320m  /  Blue Tee 295m  /  White Tee 262m  /  Red Tee 239m

 

코스팁

대형 벙커가 그린을 감싸고 있어 무리한 공략보다는 안정된 플레이를 하면 좋은 스코어로 보답합니다.

파란, 하얀, 초록의 색깔이 서로 아름답다고 뽐내고 있습니다. 페어웨이에서 그린까지 새하얀 벙커가 둘러싸고 있으며 그 뒤로 파란 연못이 그들을 너무나 아름답게 떠받들고 있습니다. 

티샷은 다른 클럽으로 공략해 보심시요. 그리고 웨지로 자웅을 겨뤄보심시요. 나의 웨지 실력이 얼마나 향상되었는지... 벙커 샷도 경험해 보십시요.

 

 

 

 

 

 

 

 

 

 

 

 

 

 

마에스트로 밸리코스 17번홀 파4, 핸디캡 2번홀입니다.

 

Black Tee 425m  /  Blue Tee 400m  /  White Tee 376m  /  Red Tee 319m

 

코스팁

거리와 높이에 대한 부담감은 있지만 자신의 기량을 시험해 볼 수 있는 홀이빈다.

하늘 만큼 넓은 페어웨이가 호쾌한 샷을 받아줄 준비가 되어 있으며 오르막과 거리에 대한 부담감으로 점점 그린이 멀게만 느껴집니다. 그린 턱 밑에 벙커가 자리잡고 있어 어려운 승부처 홀이지만 무리한 욕심보다는 리커버리샷이 가능할 정도의 여유만 가지고 공략에 임하면 좋습니다.

최대한 기량을 발휘하여 티샷을 해야만 합니다.

 

 

 

 

 

 

 

 

 

 

 

 

 

 

마에스트로 밸리코스 18번홀 파5, 핸디캡 6번홀입니다.

 

Black Tee 594m  /  Blue Tee 539m  /  White Tee 531m  /  Red Tee 446m

 

코스팁

10홀과 함께 상생하는 홀로써 광활환 초원이 펼쳐져 있는 듯한 착각이 듭니다.

광활한 초지위에 굿샷을 외칠 수 있는 샷이 필요합니다. 거리에 대한 부담감과 Island Green을 어떻게 공략할 것인지가 공략의 승,패를 좌우합니다. 

코스 자체가 전략적으로 배치되어 플레이어의 능력에 맞는 다양한 공략루트를 선택하고 무리한 공략보다는 안정적인 플레이를 요구합니다. 

특히 그린 공략 시 정확한 거리 계산과 클럽선택이 무척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