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장 바이블/경기도

[경기도 골프장 88cc] 서울 근교 용인 골프장 88cc 동코스

by 골프바이블 2021. 8. 10.

 

 

 

 

 

남성적 코스로 누구에게나 도전의욕을 갖게 하는 격조 높은 코스로 광활한 산악지형의 특성을 살린 전략적인 코스입니다.

 


 

동코스 1홀 라일락홀

 

PAR 4, 핸디캡 3번홀

 

 

 

 우측 벙커 좌측 끝 부분을 목표로 티 샷하면 세컨 샷 하기 좋은 곳에서 낙구 될 수 있으나 좌측 OB를 의식한 나머지 슬라이스가 많이 나는 경향이 있음을 참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린은 약간 높아서 면은 보이지 않지만 넓은 편이고 비교적 앞쪽으로 경사가 심하여 핀 앞쪽에 온 시키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동코스 2번 개나리홀

 

PAR4, 핸디캡 13번홀

 

 

 

 

코스 미들홀 중 가장 짧은 홀로서 파 또는 버디도 기대할 만한 홀입니다. 약간 오르막으로서 벙커는 좌측에 1개 그린 근처에 2개가 있으며 좌측은 OB입니다. 세컨 샷은 오르막이기 때문에 한 클럽 길게 선택하던가 약간 그린을 오버시키는 기분으로 샷하면 됩니다. 그린은 평탄한 편입니다.

 

 

 

 

 

동코스 3번 살구나무홀

 

PAR5, 핸디캡 15번홀

 

 

 

 

티잉그라운드의 방향이 우측을 향하고 있으므로 티 샷은 좌측 벙커 오른쪽 끝부분을 겨냥하면 세컨 샷하기 쉬운 지점 확보가 가능합니다. 세컨 샷은 스푼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나 라이상태를 살피는 것이 좋습니다. 

 

 

 

 

 

동코스 4번 생강홀

 

PAR3, 핸디캡 5번홀

 

 

 티잉그라운드에 서면 좌측에 OB, 그린 좌우측 앞쪽과 그린 사이 벙커가 부담을 줍니다. 그러나 벙커를 의식하지 말고 한 클럽 길게 선택하여 오버 시킨다는 기분으로 샷하는 것이 그린온에 유리하며 그린면은 비교적 무난한 편입니다. 

 

 

 

 

 

동코스 5번 자귀홀

 

PAR4, 핸디캡 1번홀

 

 

 

미들 홀 중 400미터가 넘는 가장 긴 홀입니다. 좌측이 OB지역, 특히 티잉그라운드 앞이 골짜기이고 좌측 전방으로 늘어선 벙커가 부담을 줍니다. 긴 미들 홀이기 때문에 티 샷을 멀리 보내기 위해 무리를 하여 실수를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약간 우측을 향하여 안전한 티 샷을 하는 것이 현명한 작전이 될 것입니다. 그린은 평탄한 편입니다. 

 

 

 

 

 

동코스 6번 모과홀

 

PAR3, 핸디캡 11번홀

 

 

 

내리막 숏홀로서 그린이 바로 눈앞에 보이기 때문에 방심하기 쉬운 홀입니다. 좌측과 그린 뒤의 OB, 그리고 그린 좌우측 앞쪽, 그린사이, 그린 뒷편에 벙커가 있으며 항상 앞바람이 불기 때문에 이를 감안하여 한클럽 길게 선택하여 무리하지 말고 안전하게 그린 온 시키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동코스 7번 철쭉홀

 

PAR4, 핸디캡 9번홀

 

 

 

우측으로 심하게 휘어졌으며 까다로운 홀로 욕심은 금물입니다. 티 샷은 우측 2번째 벙커 왼쪽 끝 부분 즉 좌측 100미터 거리 표시목을 향하여 샷하면 세컨 샷 공략이 용이한 지점으로 낙구됩니다. 그린은 3단으로 경사가 심하기 때문에 안정된 퍼팅이 요구 됩니다. 

 

 

 

 

 

동코스 8번 산수유홀

 

PAR5, 핸디캡 17번홀

 

 

 

롱 홀 중에는 비교적 짧은 홀로 좌측으로 휘어져 그린이 보이지 않는 홀입니다. 티 샷 낙구점 우측 및 그린 좌우측 앞쪽에 벙커가 있습니다. 티 샷은 좌측 법면 하단을 향하여 샷하면 세컨 샷 공략이 용이한 지점으로 낙구되고 세컨 샷은 좌우벙커를 피하면 버디도 가능하지만 많은 벙커가 함정입니다. 

 

 

 

 

 

동코스 9번 황매화홀

 

PAR4, 핸디캡 7번홀

 

 

 

아웃코스를 마감하는 홀로 티잉그라운드 전방은 낮고 서서히 오르막을 이루는 홀입니다. 티 샷은 우측의 벙커 좌측 끝 부분을 향하여 샷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세컨 샷은 그린이 약간 높기 때문에 한클럽 길게 선택하여 오버를 시킨다는 기분으로 샷하는 것이 그린 온에 유리합니다. 그린은 앞쪽으로 경사가 심한 편입니다. 

 

 

 

 

 

동코스 10번 부용홀

 

PAR5, 핸디캡 18번홀

 

 

 

좌측 산허리를 중심으로 휘어진 홀로서 좌측산과 우측도로가 OB, 티샷은 좌측법면의 하단부를 향하며 샷하면 우측에 늘어선 벙커를 피하면서 세컨 샷에 유리합니다. 세컨 샷은 롱아이언이나 페어웨이 우드로 좌측 그린 앞 벙커를 피하여 안전하게 샷하면 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동코스11번 살구나무홀

 

PAR4, 핸디캡 4번홀

 

 

 

홀 전체적으로 내릭 홀로 우측이 OB, 티 샷 낙구점에서 벙커가 있어 부담이 가지만 티잉그라운드의 방향이 오른쪽을 향하고 있음에 유의하여 좌측법면 하단부를 향하여 샷하면 공에 런이 많아 세컨 샷은 온 아이언으로 그린 온이 가능합니다. 퍼팅은 그린에 경사가 있음을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동코스 12번 불두화홀

 

PAR3, 핸디캡 12번홀

 

 

 

동 코스 숏 홀 중 가장 짧은 홀로 좌측과 그린 뒤에 OB, 좌우 그린 앞에 벙커가 있으나 티잉그라운드보다 그린이 낮기 때문에 미들 아이언으로 볼을 띄워 안정된 샷을 하면 그린 온이 용이하며 그린도 평탄하여 좋은 스코어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동코스 13번 산딸나무홀

 

PAR4, 핸디캡 10번홀

 

 

 

좌측에 OB와 우전방에 연못이 있으며 그린 좌우측 앞에 벙커가 있습니다. 티 샷은 페어웨이 중앙좌측에 소나무를 보고 샷을 하면 세컨 샷이 용이합니다. 세컨 샷은 다운 힐에 많이 걸리기 때문에 볼을 높이 띄울 수 있도록 스탠스를 넓게 잡되 그린 앞 벙커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동코스 14번 찔레홀

 

PAR4, 핸디캡 2번홀

 

 

 

티잉그라운드에서 홀 전체가 훤히 보여서 비교적 공략하기가 쉽게 생각되지만 동코스 홀 핸디캡 2번인 홀입니다. 티 샷은 워터 해저드와 우측 벙커가 마음에 걸리므로 좌측법면 하단 150미터 거리 표시목을 향하여 샷을 하면 세컨 샷이 유리한 지점입니다. 그린은 경사가 심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동코스 15번 불두화홀

 

PAR4, 핸디캡 16번홀

 

 

 

핸디캡 16에 비해 결코 쉽지 않은 홀입니다. 티잉그라운드가 16번 홀을 향하고 있습니다. 티 샷은 좌측 벙커 우단을 공격하면 세컨 샷 공략이 좋은 곳으로 유도되며 세컨 샷은 오르막으로 그린도 안보이고 벙커도 보이지 않으므로 길게 치는 것이 무난합니다. 

 

 

 

 

 

동코스 16번 꽃복숭아홀

 

PAR5, 핸디캡 14번홀

 

 

 

동 코스 홀 중 가장 긴 홀이며 지형은 평탄함과 오르막 및 내리막을 모두 갖춘 홀입니다. 티 샷은 우측 벙커 좌단부를 향하여 샷하면 세컨 샷 공략에 유리합니다. 세컨 샷은 우측 100미터 거리 표시목을 향하여 샷하면 안전한 지점에 떨어지며, 서드 샷은 그린 인접 벙커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동코스 17번 보리수홀

 

PAR3, 핸디캡 8번홀

 

 

 

앞 바람이 심하지만 평탄한 홀입니다. 티잉그라운드 우전방에 워터해저드가 있습니다. 앞바람을 의식하여 한클럽 정도 길게 선택하여 샷하는 것이 좋으며 좌우 그린 앞의 벙커에 유의하고 로우볼로 샷하는 것이 그린 온에 유리하며 그린은 평탄한 편입니다. 

 

 

 

 

 

동코스 18번 꽃사과홀

 

PAR4, 핸디캡 6번홀

 

 

 

1라운드를 마감하는 홀이기 때문에 스코어를 줄이기 위해 자칫하면 어깨에 힘이 들어가는 홀입니다. 우측에 워터 해저드, 중앙과 그린 좌우측 앞과 그린 사이에 각각 벙커가 있습니다. 티샷은 티잉그라운드가 9홀 쪽으로 향한 것을 감안하여 우측 벙커 좌단쪽을 향하여 샷하면 세컨 샷에 유리합니다. 그린의 경사가 아주 심한 편입니다. 

 

 

 

 

 

 

 

88cc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서성로 521번길 169

1577-8871